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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μ‹œλŒ€, 문과생은 μ΄λ ‡κ²Œ μΌν•©λ‹ˆλ‹€ -4-

주영 🐱 2021. 3. 18. 1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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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의료 λŒλ΄„ μ „λ¬Έ  

 

μ—‘μ‹œμœ„μ €λ“œ : κ°€λ‚˜κ°€μ™€ν˜„κ³Ό κ³΅λ™μœΌλ‘œ λŒλ΄„ ν•„μš”λ„ 예츑

 

λŒλ΄„ κ΄€λ ¨ 데이터λ₯Ό AIκ°€ ν•™μŠ΅ν•˜λ©΄ μ£Όλ―Ό ν•œ μ‚¬λžŒλ‹Ή λŒλ΄„μ΄ ν•„μš”ν•œ 정도와 골봄 λΉ„μš© λ“± 에츑

ν˜„ μ‚°νƒœ μœ μ§€μ‹œ ν–₯ν›„ λ³€ν™” 에츑

ν–₯ν›„ λΉ„μš© λŒ€λΉ„ 효율적인 λŒλ΄„ μ •μ±… μˆ˜λ¦½μ— κΈ°μ—¬

 

who? 고객(주민)

why? λΆˆνŽΈμ„ 쀄인닀

which? μ˜ˆμΈ‘ν˜• ν™•μž₯ν˜•

 

 

Ubie: 의료 ν˜„μž₯ 업무 νš¨μœ¨ν™”λ₯Ό 도λͺ¨ν•˜λŠ” AI 문진

 

이전에 ν™˜μžκ°€ μ“΄ 쒅이 λ¬Έμ§„ν‘œμ™€ μ§„νŒ”μ‹€μ—μ„œλ¦ μ „μž μ§„λ£ŒκΈ°λ‘ 기재용 문진이 μ΄μ€‘μœΌλ‘œ λ°œμƒ

AI문진은 ν™˜μžκ°€ μž…λ ₯ν•œ λ‚΄μš©μ„ μ˜λ£Œμš©μ–΄λ‘œ λ³€ν™˜ν•˜μ—¬ μ§„λ£ŒκΈ°λ‘μ— μžλ™μœΌλ‘œ μž…λ ₯

μ•½ 5만 건의 λ…Όλ¬Έ 데이터λ₯Ό λ°”νƒ•μœΌλ‘œ AIκ°€ ν™˜μžμ˜ 증상과 지역 λ‚˜μ΄μ— λ§žλŠ” 질문 μžλ™μœΌλ‘œ 생성

μ˜μ‚¬μ˜ 사무 μž‘μ—…μ΄ 쀄고 μ™Έλž˜ 문진 μ‹œκ°„μ΄ μ•½ 3λΆ„μ˜ 1둜 단좕

 

who? 고객, 쒅업원(ν™˜μž,μ˜μ‚¬)

why? μž‘μ—… μ‹œκ°„μ„ 쀄인닀 일의 λΆ€κ°€κ°€μΉ˜λ₯Ό 높인닀

which? λŒ€ν™”ν˜• λŒ€ν–‰ν˜•

 

 

AI-CON : 계약 κ²€ν†  μž‘μ„± 지원 μ„œλΉ„μŠ€

 

κ²Œμ•½μ„œ μ΄ˆμ•ˆ μž‘μ„± κ²€ν†  ꡐ섭 메일 μž‘μ„±

μ—¬λŸ¬ μ§ˆλ¬Έμ— 예,μ•„λ‹ˆμ˜€λ‘œ 닡을 ν•˜λ©°, λ²•μ μœΌλ‘œ μ€‘μš”ν•œ 섀문에 λ‹΅ν•˜λ©΄ ν•­λͺ©μ΄ λ°˜μ˜λ˜μ–΄ λŒ€λŸ‰μ˜ μ‘°λ¬Έ μ€‘μ—μ„œ μ‘°ν•©ν•œ κ³„μ•½μ„œκ°€ μ™„μ„±

κ²Œμ•½μ„œ μ—…λ‘œλ“œμ‹œ μž…μž₯에 닀라 유리,μ•½κ°„ 유리,쀑간, μ•½κ°„ 뢈리, 뢈리 5λ‹¨κ³„λ‘œ 유뢈리 νŒμ • κ²€ν† κ°€ λ‚˜μ˜΄

κ³„μ•½μ„œ μˆ˜μ • λ‚΄μš©μ„ 가지고 κ΅μ„­μš© 메일이 μžλ™μœΌλ‘œ λ§Œλ“€μ–΄μ§

 

who? 쒅업원(법무 λ‹΄λ‹Ήμž λ³€ν˜Έμ‚¬,사법 μ’…μ‚¬μž)

why? λΉ„μš©,μž‘μ—…μ‹œκ°„μ„ 쀄인닀 

which? μ˜ˆμΈ‘ν˜• λŒ€ν–‰ν˜•

 

 

   μΈμž¬ ꡐ윑   

 

μ†Œν”„νŠΈλ±…ν¬ : μ‹ μž… μ±„μš© 업무 νš¨μœ¨ν™”

 

과거의 μ§€μ›μ„œ μ „λΆ€λ₯Ό ν•™μŠ΅μ‹œμΌœ AI λͺ¨λΈμ„ ꡬ좕

Aiκ°€ μ§€μ›μ„œ 합격 μ—¬λΆ€ νŒμ •

λΆˆν•©κ²© νŒμ • μ§€μ›μ„œλŠ” μ‚¬λžŒμ΄ 확인

μž‘μ—…μ‹œκ°„ 기쑴의 4λΆ„μ˜1둜 μΆ•μ†Œ

 

who? 쒅업원(μ±„μš©λ‹΄λ‹Ήμž)

why? μž‘μ—…μ‹œκ°„μ„ 쀄인닀

which? μ—μΈ‘ν˜• λŒ€ν–‰ν˜•

 

 

atama plus  : κ°œμΈλ§ˆλ‹€ ν•™μŠ΅ μ΅œμ ν™”ν•˜λŠ” μ „μš© μ„œλΉ„μŠ€ 제곡

 

AIλ₯Ό μ‚¬μš©ν•΄μ„œ 개인 μ „μš© ν•™μŠ΅μ„ 제곡

μž˜ν•˜λŠ” 것, 잘 λͺ»ν•˜λŠ” 것, μ‹€λ ₯ ν–˜μ‚΄, ν—€λ§€λŠ” λΆ€λΆ„, 집쀑 정도, 망각 정도에 λ§ˆγ…ˆμΆ° ν•™μŠ΅ κ³Όμ • μ΅œμ ν™”

풀지 λͺ»ν•˜λŠ” 원인을 AIκ°€ 진단 ν…ŒμŠ€νŠΈμ—μ„œ μ°Ύμ•„μ„œ ν•΄μ†Œν•  수 있게 κ³΅λΆ€μ‹œν‚€λŠ” ꡬ쑰

 

who? 고객(ν•™μƒμˆ˜ν—˜μƒ)

why? νŽΈλ¦¬μ„±μ„ 높인닀

which? μ˜ˆμΈ‘ν˜• λŒ€ν–‰ν˜•

 

 

이온 : μ˜μ–΄ 발음 평가 AI

 

쒅합평가와 μ–΅μ–‘, 리듬, 발음 μ •ν™•μ„±μ˜ 4가지 ν•­λͺ©μœΌλ‘œ ν‰κ°€ν•΄μ„œ κ°œμ„ μ  μ°ΎκΈ°

μŒμ„±λ°μ΄ν„°λ₯Ό ꡐ사가 평가해 지도 ν•™μŠ΅ λ°μ΄ν„°λ‘œ 이용

μžνƒ ν•™μŠ΅μš©μœΌλ‘œ μ œκ³΅ν•˜κΈ° μ‹œμž‘

체계적인 발음 지도 κ°€λŠ₯

 

who? 고객 (μ˜μ–΄ ν•™μŠ΅μž)

why? νŽΈλ¦¬μ„±μ„ 높인닀

which? λŒ€ν™”ν˜• λŒ€ν–‰ν˜•

 

   μ½œμ„Όν„°   

간덴 CS 포럼 : μ½œμ„Όν„° ν˜ΈμΆœλŸ‰ 예츑

 

μ•½ 5λ…„ 반 λ™μ•ˆμ˜ ν˜ΈμΆœλŸ‰ 데이터λ₯Ό ν•™μŠ΅ λ°μ΄ν„°λ‘œ 이용

μ„Όν„° λ‹¨μœ„λ‘œ ν˜ΈμΆœλŸ‰μ„ μ—μΈ‘ν•˜λŠ” Aiλ₯Ό ꡬ좕

νŠΉμ΄ν•œ μœ ν˜•μ˜ ν˜ΈμΆœλŸ‰κ³Ό μž¬λ‹€μ΄μ–Όμ„ μ œμ™Έν•œ ν†΅ν™”μˆ˜λ₯Ό 예츑

μ§μ›μ˜ κ΅λŒ€κ·Όλ¬΄ κ³„νš μ΅œμ ν™”

λΉ„μš© μ΅œμ ν™”

 

who? 쒅업원(직원)

why? λΉ„μš©μ„ 쀄인닀

which? μ—μΈ‘ν˜• ν™•μž₯ν˜•

 

 

νŠΈλžœμŠ€μ½”μŠ€λͺ¨μŠ€ : ν‡΄μ§μ˜ˆμ •μž μ˜ˆμΈ‘ν•΄ λ°˜λ…„λ§Œμ— ν‡΄μ§μž 절반으둜 μ€„μž„

 

상담원 νŠΉμ„±, κ·Όνƒœ, 퍼포먼슀 κΈ°μ€€μœΌλ‘œ 퇴직 에츑

에츑 정확도 95% 달성

퇴직 μ˜ˆλΉ„κ΅°μ— 사전 μ˜ˆλ°©μ±… μ‹€μ‹œ

μ ˆλ°˜μ— κ°€κΉŒμš΄ μƒλ‹΄μ›Œμ˜ 이직 μ–΅μ œ 성곡

사전 μ˜ˆλ°©μ±…μ„ μ‹€μ‹œν•˜λŠ” 것이 κ°€λŠ₯해지고, 퇴직λ₯ μ΄ κ°œμ„ 

 

who? 쒅업원( 직원 μΈμ‚¬λ‹΄λ‹Ήμž)

why? λΆˆνŽΈμ„ 쀄인닀

which? μ—μΈ‘ν˜• ν™•μž₯ν˜•

 

 

 

카라쿠라  : μ •λ‹΅λ₯  95% 챗봇

 

AIκ°€ ν•™μŠ΅ν•˜λŠ” ν˜•νƒœμ˜ μ„œλΉ„μŠ€

λ‹¨μˆœ μ§ˆλ¬Έμ— λŒ€ν•œ 닡변을 AI 챗봇이 λŒ€ν–‰

μ—¬λŸ¬ νšŒμ‚¬μ— μ œκ³΅ν•˜λŠ” μ„œλΉ„μŠ€μ΄λ―€λ‘œ 지도 ν•™μŠ΅ 데이터λ₯Ό μ—…κ²Œλ³„λ‘œ 곡동화할 수 μžˆμ–΄ 정확도λ₯Ό μ‰½κ²Œ 높일 수 있음

μΌμ •ν•œ νŒ¨ν„΄μ˜ λŒ€μ‘μ„ λŒ€ν–‰, 직원이 움직일 수 μžˆλŠ” 동기뢀여가 μœ μ§€λ˜κ³  λΉ„μš© 절감

 

who? 쒅업원 (직원)

why? λΉ„μš©, μž‘μ—…μ‹œκ°„μ„ 쀄인닀

which? λŒ€ν™”ν˜• λŒ€ν–‰ν˜•

 

 

μ†Œλ„€νŠΈ : μŒμ„± 인식 AI둜 상담원 업무 νš¨μœ¨ν™”

 

μ†Œλ‹ˆμ˜ μžνšŒμ‚¬ μ†Œλ„€νŠΈλŠ” μ½œμ„Όν„°μ— AI μŒμ„± 인식 μ‹œμŠ€ν…œμ„ λ„μž…ν•˜μ—¬ μŒμ„±μ„ ν…μŠ€νŠΈ λ°μžν„°λ‘œ 기둝

문의 λŒ€μ‘ ν›„ ν›„μ²˜λ¦¬ μ‹œκ°„μ΄ 1건 λ‹Ή 90초 단좕

톡화λ₯Ό μ‹œκ°ν™”ν•΄μ„œ λŒ€μ‘ ν’ˆμ§ˆ ν–₯μƒμ‹œν‚€κ³  균일화함

 

who? 쒅업원(μ½œμ„Όν„° 상담원)

why? λΉ„μš© μž‘μ—…μ‹œκ°„ 쀄인닀

which? λŒ€ν™”ν˜• λŒ€ν–‰ν˜•

 

 

  μƒν™œμ„œλΉ„μŠ€ κ²½λΉ„ 곡곡  

 

μ‚¬μ΄νƒ€λ§ˆμ‹œ : κ³ μ •μžμ‚°μ„Έ 쑰사에 항곡사진 쑰회 AI 이용

 

항곡사진 ν•œ μž₯씩을 비ꡐ해 κ°€μ˜₯의 κ³ μ •μžμ‚°μ„Έ μ•‘μˆ˜λ₯Ό κ²°μ ˆν•˜λ˜ 것에 AIλ₯Ό λ„μž…ν•˜κΈ°λ‘œ κ²°μ •

AI에 항곡사진을 ν•™μŠ΅μ‹œμΌœ μ‹ μΆ•κ³Ό 증좕 κ°€λŠ₯성이 μžˆλŠ” κ°€μ˜₯ 식별

μž‘μ—…μ‹œκ°„ 90% 단좕

 

who? 쒅업원(μ‹œμ²­ 직원)

why? μž‘μ—…μ‹œκ°„μ„ 쀄인닀

which? μ‹λ³„ν˜• λŒ€ν–‰ν˜•

 

 

ALSOK : 곀경에 μ²˜ν•œ μ‚¬λžŒ μžλ™ 감지

 

길을 μžƒκ³  주변을 λŒμ•„λ³΄λŠ” μ‚¬λžŒ, λͺΈ μƒνƒœκ°€ 쒋지 μ•Šμ•„ 웅크리고 μžˆλŠ” μ‚¬λžŒ, μœ μ•„λ₯Ό 데리고 μžˆλŠ” μ‚¬λžŒ , νœ μ²΄μ–΄λ₯Ό 탄 μ‚¬λžŒ, μ“°λŸ¬μ Έ μžˆλŠ” μ‚¬λžŒ 등을 감지해 κ²½λΉ„μ›μ˜ μŠ€λ§ˆνŠΈν°μ— 톡지

순찰 μš”μ›μ΄ 눈으둜 ν™•μΈν•˜λ˜ μˆœμ°°μ„ AIκ°€ 보쑰해 더 κΌΌκΌΌν•œ 상황 νŒŒμ•…

지역 λ³΄μ•ˆ ν–₯상 및 각쒅 사고 방지 λͺ©ν‘œ

 

who? 고객 (κ²½λΉ„ λŒ€μƒ 고객)

why? λ§Œμ‘±μ„ 높인닀

which? μ‹λ³„ν˜• λŒ€ν–‰ν˜•

λ°˜μ‘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