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ด๊ฐ ๋ง๋ ํ๋ซํผ์ ์ ์ ์ ์ ์ ์ํด ๋ง์ผํ ์ ํ๊ณ ์๋ค
1์ธ๊ฐ๋ฐ์๋ก์ ์์ฒญ ํธ๋ํฝ์ด ๋๋ฌด๋๋ฌด ๋ง์ ์น์ฌ์ดํธ๋ฅผ ๋จ๊ธฐ๊ฐ์ ๋ง๋๋๊ฑด ๋ฌด๋ฆฌ๊ฐ ์์๋ค
1์ผ 2500-5000๋ช ๋ฐฉ๋ฌธ์ ์ฌ์ดํธ๋ฅผ ๋ง๋ค์์ง๋ง ์ ๋์ผ์ค ์์ต๋ ๋ง์ง๋ ์๋ค.
์ด๋ฒ์๋ ๊ด๊ณ ์ ์์ ํตํด ํ๋ซํผ์ ๋ฐฐ๋ ๊ด๊ณ ๋ฅผ ์ ์ํ๊ณ , ์ฑ๊ณต์์ผ๋ณด๊ณ ์ ํ๋ค.
์ฌ์ค ์ด ๊ณผ์ ์ ํ๋ฒ๋ ์ํด๋ดค๊ธฐ ๋๋ฌธ์, ํ๋ค๊ฒ ์ง๋ง ์ฐจ๊ทผ์ฐจ๊ทผ ํด๋ณด๋ ค ํ๋ค.
๋จผ์ ์ด ๊ณผ์ ์ ํด๋ณธ ๊ฐ๋ฐ์๋ค์ ์ฐพ๊ธฐ ์ํด ์๋ฃ์กฐ์ฌ๋ ํ ๊ฒธ, ๊ด๊ณ ์์ ์ ๋ํ ์ฉ์ด๋ฅผ ์ ๋ฆฌํด๋ดค๋ค.
๊ฐ ๊ด๊ณ ์์ ์ฉ์ด์ ์๋ฏธ์ ์ค๋ช ์ ์ฒด๊ณ์ ์ผ๋ก ์ ๋ฆฌํด๋๋ฆฌ๊ฒ ์ต๋๋ค:
Media Kit (๋ฏธ๋์ด ํคํธ) ํ๋ซํผ์ ๊ด๊ณ ์ํ๊ณผ ๊ด๋ จ๋ ๋ชจ๋ ์ ๋ณด๋ฅผ ๋ด์ ์ข ํฉ ์๊ฐ ์๋ฃ์ ๋๋ค. ์ฌ์ฉ์ ํต๊ณ, ๊ด๊ณ ์ํ ๊ตฌ์ฑ, ์ฑ๊ณต ์ฌ๋ก ๋ฑ์ด ํฌํจ๋ฉ๋๋ค.
Rate Card (์๊ธํ) ๊ด๊ณ ์ํ๋ณ ๋จ๊ฐ์ ์กฐ๊ฑด์ ๋ช ์ํ ๊ณต์ ๊ฐ๊ฒฉํ์ ๋๋ค. ์์น๋ณ, ๊ธฐ๊ฐ๋ณ, ๋ ธ์ถ๋๋ณ ๊ด๊ณ ๋จ๊ฐ๊ฐ ์์ธํ ๊ธฐ์ฌ๋ฉ๋๋ค.
Sponsorship Package (์คํฐ์์ญ ํจํค์ง) ์ฌ๋ฌ ๊ด๊ณ ์ํ์ ๊ฒฐํฉํ์ฌ ์ ๊ณตํ๋ ์ข ํฉ ๊ด๊ณ ์ํ์ ๋๋ค. ์ผ๋ฐ์ ์ผ๋ก ๊ฐ๋ณ ๊ตฌ๋งค๋ณด๋ค ํ ์ธ๋ ๊ฐ๊ฒฉ์ผ๋ก ์ ๊ณต๋ฉ๋๋ค.
Ad Inventory (๊ด๊ณ ์ธ๋ฒคํ ๋ฆฌ) ํ๋ซํผ์์ ํ๋งค ๊ฐ๋ฅํ ๊ด๊ณ ๊ณต๊ฐ์ ์ด๋์ ์๋ฏธํฉ๋๋ค. ๋ฐฐ๋ ์์น, ์๋, ๋ ธ์ถ ๊ฐ๋ฅ ํ์ ๋ฑ์ ํฌํจํฉ๋๋ค.
CPM (๋ ธ์ถ๋น ๋น์ฉ) 1,000ํ ๋ ธ์ถ๋น ๊ด๊ณ ๋น์ฉ์ ๋ํ๋ด๋ ๊ธฐ๋ณธ ๊ณผ๊ธ ๋จ์์ ๋๋ค. Cost Per Mille์ ์ฝ์์ ๋๋ค.
Display Advertising (๋์คํ๋ ์ด ๊ด๊ณ ) ๋ฐฐ๋, ์ด๋ฏธ์ง, ๋์์ ๋ฑ ์๊ฐ์ ์์๋ฅผ ํ์ฉํ ๊ด๊ณ ํํ์ ๋๋ค. ์น์ฌ์ดํธ์ ์ง์ ๋ ์์ญ์ ๋ ธ์ถ๋ฉ๋๋ค.
Native Advertising (๋ค์ดํฐ๋ธ ๊ด๊ณ ) ํ๋ซํผ์ ์ฝํ ์ธ ์ ์ ์ฌํ ํํ๋ก ์ ์๋์ด ์์ฐ์ค๋ฝ๊ฒ ๋ ธ์ถ๋๋ ๊ด๊ณ ์ ๋๋ค. ์ปจํ ์ธ ํ ๊ด๊ณ ๋ผ๊ณ ๋ ํฉ๋๋ค.
Audience Demographics (์ฌ์ฉ์ ํน์ฑ ๋ถ์) ํ๋ซํผ ์ฌ์ฉ์๋ค์ ์ฐ๋ น, ์ฑ๋ณ, ์ง์ญ, ๊ด์ฌ์ฌ ๋ฑ ์ธ๊ตฌํต๊ณํ์ ํน์ฑ์ ๋ถ์ํ ๋ฐ์ดํฐ์ ๋๋ค.
User Engagement Metrics (์ฌ์ฉ์ ์ฐธ์ฌ ์งํ) ์ฒด๋ฅ์๊ฐ, ํ์ด์ง๋ทฐ, ํด๋ฆญ๋ฅ ๋ฑ ์ฌ์ฉ์๋ค์ ํ๋ซํผ ํ์ฉ๋๋ฅผ ๋ณด์ฌ์ฃผ๋ ๊ฐ์ข ์งํ์ ๋๋ค.
Brand Partnership (๋ธ๋๋ ํํธ๋์ญ) ๋จ์ํ ๊ด๊ณ ๊ฒ์ฌ๋ฅผ ๋์ด ๋ธ๋๋์ ํ๋ซํผ์ด ํ๋ ฅํ์ฌ ์งํํ๋ ์ฅ๊ธฐ์ ์ด๊ณ ์ ๋ต์ ์ธ ํ์ ๊ด๊ณ์ ๋๋ค